융합 프로젝트 전국대회 수상작보기

융합프로젝트 발표회 작품 접수결과

우수상 
5, 6학년 
신제주 
안전한 교통 신호체계를 구축하라! 
Traffic artist 
김성준, 문지후, 이채원, 정승원 

신제주센터 <Traffic artist> 팀은 융합 프로젝트 후츠파 E 단계의 ‘안전한 교통신호체계를 구축하라!’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안전한 교통신호체계를 구축하라!’에서는 안전한 교통 신호 체계를 구축하고 도로를 설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신호 체계의 원리와 신호등 색깔, 신호 시간의 설계 원리를 알아보며 신호 체계를 개선할 장소를 정하고 안전한 교통 신호체계를 설계하여 도로 모형을 만들어 봅니다.

<Traffic artist> 팀은 주변에서 교통 체증 문제가 나타나는 지역을 선정하고, 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호등의 종류와 특징, 역사, 해외의 신호등 등의 과학 지식을 탐구하였습니다.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도록 육교 형식의 아이디어를 산출물에 표현한 점은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팀원 간의 역할 분담이나 협동 과정이 잘 드러나고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발표한 것이 좋았습니다.

발표 자료에서도 프로젝트의 과정을 잘 표현하여 전체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주위의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며,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Traffic artist> 팀이 되길 응원합니다.

 

[프로젝트 소개]

 

 

 

 

 

 

 

[발표]

 

 

 

 

[발표 영상]